영상분석을 안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 jongdoo park
- 2024년 5월 23일
- 1분 분량

한발짝 물러나서 보면 다른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학교폭력을 했다고 위원회를 연다고 하는데 그런 사실이 없거든요..영상분석 할까요?"
"저희 어머님이 커피숍 알바랑 삿대질하다가 기소되었어요. 얼굴에 닿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고객들마다 사연이 많다.
사슴같은 눈망울을 가졌던 작은 아이가 어느새 커서 친구랑 몸싸움을 하기도 하고, 그러다가 학폭 위원회가 개최되기도 하구요.
내눈에는 그냥 장난 같아 보이는데 상대편은 학폭이라고 우기는 상황..
아이들의 몸싸움이 되게 큰 상처를 내지는 않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큰 나머지 학폭에 연루되었다는 사실만으로 너무나 맘이 아픈게 사실이다. 그 작고 여렸던...소중했던 내 아이가 고개를 숙이고 사과를 해야하며, 부모님 또한 같은 마음으로 사과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니...사실은 아찔한것도 맞다.
예전같았으면 충분히 장난이라고 치부할만한것들도 요즘에는 학폭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은근히 학폭 관련해서 영상분석의뢰가 많다.
우리도 대기하고 있는 분석이 2건이 있다.
오늘은 그 중에 한건은 영상분석을 하지 말기를 권고 드렸다.
친구랑 우레탄 트랙 위에서 술래잡기를 하다가 밀쳐서 넘어져 손가락에 미세골절이 생긴건이었다. 고객의 의지는 완곡하였으나....
"영상분석을 하지 않는게 좋겠어요. 학폭위원회에서도 충분히 자녀의 장난스러움을 이해할것으로 보여요. 만약에 학폭위에서 다른 결과가 나왔을때 그때 영상분석을 해도 늦지 않아요. 너무 성급하게 영상분석을 하고 기민하게 대응하지 않으셔도 될꺼같아요."
우리는 안하는게 맞다고 권해드렸다.
결론이 아무래도 고객에게 좋은쪽으로 날만해 보이는 정황이 눈에 보였다. 내 귀한 자식이 청천벽력같은 위원회에 불려가서 죄인이 된듯한 모습을 상상하니 조급증이 생기셨나보다.
하지만, 한발짝 멀리서 보면 상대편에서 억지주장을 하였고 선생님들이 마지못해서 위원회를 개최하는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거든요.
여러명의 위원회는 개별책임을 지지 않아요.여러명의 의견을 수렴해서 학교폭력이 아닌것으로 결론낼것으로 예상이 되더라구요.
감정비용으로 지불하지 말고 아이가 마음의 문을 닫지 않도록 다른친구들과 맘껏 파자마 파티를 해주는게 더 나은 선택이라고 귀뜸해드렸어요. 수영장이 있는 펜션이라 풀빌라 정도면 친구들에게 인싸(?)가 되지 않을까요?
그. 대. 신.
우리의 예상과 달리 학폭위에서 만족할만한 결론이 아닐경우에 철야감정을 실시해서라도 최대한 빠르게 감정서를 준비해 드리기로 약속드렸어요.
'사람들은 진실에 눈감을때 죄책감과 비슷한 감정을 느낀데요. 우리 사람의 양심을 믿어봐요'





